본문 바로가기

그곳에 가면..

집수리.

10월 11일 부터 14일까지 페인트와 에어컨설비. 전기공사등을 하기위해 영월에 왔습니다.

이번에 일을하면 외부에 큰일은 대충마무리 됩니다.

오후에 페인트사장님이 오셔서 우레탄공사를 위한 하도작업(접착제)을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뒤에서 도울일이 없이 기술자혼자서합니다.


실외기 놓을자리 두곳을 정리합니다.


에어컨 온풍기설치를 위한 벽체천공작업을 합니다.


동파이프로 시공.


주방과 욕실 그리고 작은방의 조명등을 교체했습니다. 혼자서도 척척!!


작은방 등교체.


현관계단과 옥상으로 오르는 계단


수도가도 칠을 해야겠습니다.


맑은공기 탓일까요? 멕가이버 얼굴이 훤합니다.^^


장작난로도 밖으로 꺼내어 남은 재를 모두털어내고 청소했네요.^^


계단밑에 청평석을 깔았는데.

좌.우 높이가 맞지를 않네요. 내릴까요? 올릴까요? ㅋㅋ 내려야할것 같습니다.^^


옥상으로 오르는 계단이 보기흉했었는데...^^


냉난방겸용의 실외기 설치완료. 기사분이 즐겁게 일하시네요.^^


외벽페인트 작업을 완료했는데. 앗!!! 파란색이 어울리지 않는다네요!!

하얀색으로 통일하자고 합니다.ㅋㅋ 뺑끼사장은 때가타니까 일부러 색갈을 냈다는데....ㅎㅎㅎ


현관타일위에 몰탈을 깔았습니다. 뺑끼사장은 견적에 없는 일이라고 쳐다보지도 않습니다.ㅋㅋㅋ

몰탈이 마르면 페인팅을 할겁니다. 색갈추천 해보세요!ㅎㅎ


손녀딸의 의자를 페인팅했습니다. 언제와서 앉으려나??ㅎㅎ


다시봐도 파란색이 어울리지 않는군요.ㅋㅋ


조금씩 변해갑니다. 계단과 타일부분은 내년 봄에 목재데크를 깔겠다고....^^


결국!! 다음날 하얀색으로 다시칠합니다.ㅋㅋㅋ


훨!!! 낫습니다.!


폴대를 다시만들어 세우고 50m 어프로치 결과....보기플레이어 실력입니다.ㅋㅋㅋ


꼼꼼하게 합시다! 옆에서 은근히 잔소리합니다.

뺑끼사장이 사람이 착해서 네.네.합니다. 즐겁게 일합니다.^^


오래된 소나무로 둘러쌓인 집은 공기가 아주맑고 좋습니다.^^


우레탄 상도작업을 합니다.


계단은 우레탄 페인트를 더두텁게....


드럼통을 두쪽으로 쫙!! 쪼개놓은 멕가이버의 솜씨를 보세요.ㅎㅎ

용도가 무엇일지는 대충 짐작이 되시죠??

수도가도 페인팅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보기에 깔끔하네요.


견적에 없는작업. 업자가 돌아간 후. 혼자서 논 스립을 씌우고 페인팅마무리 했습니다.


서울로 오는 길. 영동고속도로에서 해넘이 모습을 봅니다.

우리집 형제중 막내가 학교도 가기 전 어렸을적에 오빠의 국어책(철수와 영희)에 나온 노을진 태양을보고

오빠들이 이것이뭐게??하고 물으니까. 태양을"도장"이라고 확실하게 대답했던 기억이 떠오름니다.ㅎㅎㅎ


아뿔싸!!! 중부고속도로로 진입했더니 공사중이라..... 2시간을 넘게 정체했습니다.ㅠㅠㅠ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요금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건 통행료 갈취입니다.


집을 나서며 돌아보았습니다. 정말수고많았습니다.^^


우레탄 상도살포작업.

바깥 돌출부를 칠해야한다고 하니까. 견적에 없다고...? 안돼. 칠해야지! ㅋㅋㅋ


실내 등도 모두교체했고 청소도 완료했고.....끝났습니다.

장작난로 연통설치와 주방후드구멍 작업이 남았네요. ㅎㅎㅎ

이렇게 3박 4일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 by 50chunsa -

'그곳에 가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회의원회관 국민보고대회  (0) 2016.11.01
집수리 2.  (0) 2016.10.22
영월 주천면  (0) 2016.10.09
소양호 와 밤줍기.  (0) 2016.09.20
어머님 1주기와 흘러가는 일상.  (0) 2016.05.15